US Life

낚시를 즐기다.

토니아빠 0 1513 0 0

미국 서부에 위치하고 있는 캘리포니아는 한반도와 거의 같은 넓이를 갖고 있고, 또한 태평양 연안으로 긴 해변 맞대고 있습니다. 날씨는 일년 내내 맑은 날씨이고, 겨울에 잠깐 비가 오는 전형적인 사막 날씨입니다. 바다와 맞닿고 있어 해양 스포츠가 발달되어 있고 북미에서 가장 높은 마운틴 휘트니가 있을 정도로 겨울에는 스키를 탈 수 있습니다. 겨울 또한 그렇게 춥지가 않기 때문에 서핑과 스키를 같이 탈 수 있는 특이한 기후를 갖고 있습니다.


북미 대륙은 아시다시피 북쪽으로는 알래스카에서부터 남쪽 멕시코 해안을 지나 칠레 남쪽으로 계속 이어져 있습니다. 덕분에 긴 해안을 갖고 있어서 추운 한대기후의 해변에서 부터 따뜻한 멕시코 해안까지 많은 종류의 어류들도 분포하고 있습니다.

이 곳 얼바인도 지나가는 5번 freeway는 Interstate, 즉 주경계를 지나는 고속도로에 붙이는 이름인 I라는 이름을 붙입니다. 북쪽으로는 캐나다를 지나 알래스카까지, 남쪽으로는 멕시코와 연결된 아주 긴 고속 도로입니다. 지나가는 곳으로는 샌프란시스코 부터 오레곤 주를 지나, 워싱턴 주의 시애틀까지 캐나다 국경까지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남쪽은 샌디에이고를 지나 멕시코 국경과 붙어 있습니다. 이곳에는 요트나 낚시 보트등이 많아 난류대에 물고기를 잡으로 국경을 넘는 배도 있습니다. 가끔 지인들이 튜나를 잡으로 가곤 합니다. 

자주 가는 낚시터 및 캠핑장으로 San Clemente beach가 있습니다. 지나가다 보면 지금은 일본 후쿠시마 원전 폭발이후에 멈춰선 원자력 발전소가 있습니다. 생김새가 특이합니다.




이곳을 지나 좀더 내려가면 해변 캠핑장으로 유명한 San Clemente Beach가 있습니다. 이곳은 캠핑도 가능하고 RV도 가능한 주립공원 입니다.

샌프란시스코 근처의 Pebble Beach와 견주어도 좋은, 전망과 좋은 파도가 있는 Camping spot입니다.



사진은 저녁 노을을 배경으로 낚시를 하는 모습을 카메라로 찍은 사진입니다. 저녁노을의 멋진 색감이 사진에 묻어난 너무 멋진 사진이 나왔습니다. 사실 낚시에 물고기는 가끔 새끼 상어나 잡고기가 전부 이지만, 아이들과 같이 놀기에는 너무 좋은 곳입니다.


캘리포니아는 Pier 낚시를 제외하곤 모든 곳에서 fishing sports license를 갖고 낚시를 해야합니다.

없이 하다 걸리면...벌금이 거의 $500.00에 특별히 연방법을 어길 시에는 평생 Ban을 당한다고 무섭게 써있습니다.

가격은 여러가지종류가 있으나, 매년 초에 $49.94 짜리를 사면 1년동안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먼바다 낚시를 갈려면 좀 일찍 일어나 채비를 해야합니다. Long Beach항에 가면 바닷배 낚시도 가능합니다. Pier에 낚시 대여점이 있어서 라이센스 구매 및 낚시도 대여가 가능하므로 낚시를 즐기시는 분들은 좋은 경험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바다 낚시는 아시다시피 멀미를 많이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멀미약을 꼭 먹고 가는 것을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고기는 선상낚시의 경우 일정크기의 물고기 2마리까지는 갖고 나갈 수 있습니다. 생선포를 몇 불주면 떠주는 친구가 있습니다.

그럼 즐거운 낚시 하세요. 

0 Comments
Hot

미국 남부 조지아

토니아빠 0    1,401
Hot

미국은 넓고 더 넓다.

토니아빠 0    1,040
Hot

미국은 넓다

토니아빠 0    851
Hot

얼바인은 지금 겨울

토니아빠 3    1,662
Hot

항상 노력하라

토니아빠 0    921
Hot

미국 스럽다? 서부서럽다...

토니아빠 0    1,027
Now

낚시를 즐기다.

토니아빠 0    1,514
Hot

오늘도 아침 해는 떠오릅니다.

토니아빠 0    1,126
Hot

미국생활의 처음과 끝

토니아빠 0    1,674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