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fe

미쿸 스타일 - 자동차 드리프트 대회 Formula drift

이방인으로 미국에서 산다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한국식당을 찾고, 한국 미장원에서 머리를 하고...

하지만 우리 2세들은 조금 다릅니다. 경계에 서있다고 할까요? 

아이가 어려서 온 경우에는 그 경계가 조금 더 안쪽으로 되어가기 마련 입니다.

어렸을 적은 몰랐는데, 커과는 과정에서 미국스타일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보고 배운 것이 그러니 당연하다고 생각이 들지만 어쩔 때는 우리것이 좋은 것이여 처럼 아쉬운 것도 사실입니다.


아들녀석은 언젠가부터 자동차 광이 되었습니다. 자동차와 관련된 비즈니스도 하고 싶다고 합니다. 한국식 마인드로는 카센터 정도이겠지만, 아니랍니다. 

한때는 Antique car를 연구할 정도로 정보를 모으고, 자동차 잡지를 구독하면서 영국에서 운영하는 자동차 온라인 동호회에 가입하여 volunteer로 일도 하고 있습니다. 시차가 달라 밤 늦게까지 자기보다 훨씬 어른인 buddy들과 문자메시지나 스카이프를 통해서 일을 합니다. 이럴 때는 미국에 잘 데려 왔구나 생각이 들고, 솔직히 부럽기도 합니다.


한때는 하도 보채서 캘리의 그 뜨거운 햇볕도 불사하고 Irwindale 이라는 지역에 있는 자동차 경기장에 drift 경기를 보고 왔습니다. 타이어타는 먼지와 뜨거운 햇빝... 보통 애정이라면 절대 가지 않을 것 같지만, 막상 도착하여 씨끄러운 노이즈와 타이어 타는 냄새, 많은 사람들이 열광하면서 즐기는 것을 보면 또 다른 즐거움이었습니다. 일년에 한두번 열리는 자동차 경주 중에 나름 묘미가 있었습니다.

특히, 아빠와 아들 둘이 가기에 좋은, 일일여행이었습니다. 시원한 맥주 한잔도 좋았습니다.


동영상은 결승 경기전 national anthem을 한 후에 결승전에 올라간 드라이버들이 몸(?)을 푸는 장면입니다. 놀랍도록 정교하게 drift를 하는 것을 보면 정말 대단합니다.

기회가 되시면 꼭 한번 가보시 길 강추합니다.


0 Comments
Hot

미국 남부 조지아

토니아빠 0    1,182
Hot

미국은 넓고 더 넓다.

토니아빠 0    882
Hot

미국은 넓다

토니아빠 0    725
Hot

얼바인은 지금 겨울

토니아빠 3    1,457
Hot

항상 노력하라

토니아빠 0    783
Hot

미국 스럽다? 서부서럽다...

토니아빠 0    907
Hot

낚시를 즐기다.

토니아빠 0    1,342
Hot

오늘도 아침 해는 떠오릅니다.

토니아빠 0    1,003
Hot

미국생활의 처음과 끝

토니아빠 0    1,436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