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eRoom

USCIS 영주권 Case Inquiry (e-Request) : 언제까지 들고있을꺼니, 내서류. - 2부

오늘은 영주권 진행중 본인의 케이스가 regular processing time이 지났을 때, 이민국에 직접 본인의 케이스를 온라인으로 확인/요청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이전 번에 알려드린 휴대폰 앱 - Case Tracker로 계속 사용해서 진행합니다.

Case tracker App을 열고 하단 부분 More...을 누릅니다.


* Visa Bulletin은 이번달 영주권 접수가능 일을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다음과 같은 선택이 나옵니다. Resource를 누릅니다.




이미지처럼 원하는 Form을 선택한 후 해당 접수번호와 접수 날짜를 넣고 입력을 합니다. Form No는 취업영주권의 경우, 마지막 단계인 I-485나 콤보카드  신청인 I-765 혹은 I-131(여행허가) 정도일 것입니다. 기타 다른 폼에 대한 내용은 본인의 해당 내역을 선택합니다. 현재 읽고 계신 게시판의 상단 제목 아래의 첫번째 링크를  누르고 보면 현재 기준, 각 신청 form에 대한 Normal Processing time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If your application type is not listed in the processing time table on our website, our goal is to make a decision on your application within 6 months of filing. Please wait six months before submitting an inquiry" 

6개월은 봐줘라라고 했습니다만, 그냥 신청해 봅니다. 수수료없고, 이메일로 답변을 받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콤보카드가 아내와 아들것이 먼저 나왔었습니다. 보름을 기다려도 않오길래 신청했더니, 우편으로 친절하게 진행중이라고 온후 2주 있다가 콤보카드가 나온 것으로 기억이 납니다.





File By의 경우 신청자 본인으로 선택을 해야합니다만, 영주권신청중 취업의경우 I-140, 초청의 경우 I-130은 신청인이 스폰서 혹은 배우자, 형제, 가족인 경우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Privacy Act(개인정보보호)때문에 알려줄 수 없다고 답변이 옵니다. 이 경우에는 꼭 변호사에게 요청을 하거나, 가족인 경우 그 사람 이름으로 작성을 해야 합니다. Infopass도 마찬가지입니다.



제 지인은 따님이 21세되어 가족 초청한 케이스입니다. I-130이 승인이 된줄도 모르고 2년씩 기다리신 케이스입니다. 변호사에게 계속 요청하였으나, 항상 같은 답변인 리뷰중이니 기다리라고 하더랍니다. 이 앱으로 I-130 승인된것을 알고...변호사와 싸운후 같이 Infopass, 3개월 후 영주권을 받으셨습니다.

별거아닌 것 같지만, 당해보지 않은 사람은 모른답니다.

1 Comments
young 2018.11.26 07:21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