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eRoom

USCIS 영주권(Green Card) 진행 사항 체크 Mobile App - 1부 설치

토니아빠 1 2065 0

칼럼에서도 말했지만, 영주권 진행 중 답답한 마음은 어쩔 도리가 없습니다. 항상 긴장하게 되고, 믿었던 변호사는 슬슬 피하는 것 같고... 사무실 여직원은 그냥 기다리라고만 합니다. 마냥 기다릴까요? 직접 조회해보고 또 궁금하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따집시다!!


아래이미지는 iphone 설치를 기준으로 화면을 캡쳐했습니다. 안드로이드도 마찬가지 입니다.

앱스토어 혹은 구글 플레이를 엽니다.

검색창에 "case tracker"를 입력하고, app을 찾습니다. 여러 이름의 앱이 나오지만 꼭 이미지가 같은 것을 찾아서 설치합니다.



이후 설치하면 아무것도 안나옵니다. 상단 오른쪽 + 를 누르면 다음  화면이 나오는데, 자신의 Receipt Number를 넣습니다. 앞의 영문 이 LIN이면 네브라스카, SRC 면 텍사스 센터 번호입니다. 접수 번호중 - 는 빼고 넣습니다. 

Receipt Number는 그동안 신청된 form에 따라 이민국에서 신청자의 주소로 우편으로 보내줍니다. 이 중 중요한 접수증은 칼럼에서 먼저 설명드린 Status 변경사항을 알리는 두꺼운 종이에 자유의 여신상의 횟불이 세겨진 종이에 인쇄되어 옵니다. 주로 I-797이라는 것인데, 신분이 변경된 확인 서류이므로 꼭 잘 보관 해두시길 바랍니다.

이민국에서 날아온 종이는 전체 다 보관합니다. 향후 영주권 갱신이나 시민권 신청시 증거자료가 되기도 합니다.

주위에 하나도 못받았다는 분도 있습니다. 어이없지만 변호사가 다 갖고 있고 또 케이스 접수번호도 알고 있습니다. 이메일로 번호를 받던 카피를 받던 무조건 다 받아 놓습니다. 

I-140의 경우 회사에서 영주권 청원을 넣은 것입니다. 회사로 가거나 변호사한테 갑니다. 접수번호라도 꼭 챙겨서 조회를 합니다.




꼭 본인것 말고 가족분들 모두의 Number를 넣도록 합니다. 이 app은 Dummy이므로 회원가입등 절차가 없습니다. 

그냥 조회만 하는 것이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조회가 됩니다. 이분의 경우 I-140을 Regular로 넣어 1년하고도 4개월째 pending 중입니다.

꼭 가능하시면, I-140을 Premium으로 넣으시길 추천드립니다. 매일매일 생각날때마다 상단 + 옆의 동그란 화살표를 누르면,

새로 갱신이 됩니다. 핸드폰의 Notification 설정을 해놓으면 변경될 때 화면에 뜨게 할 수도 있습니다.

한가지더, 번호 앞의 바의 색깔이 빨간색(현재 이미지는 파란색입니다.)이면 진행사항에 문제가 있는 케이스 입니다. 

번호를 클릭을 하면 해당 문제된 내용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 빨리 변호사나 이민국을 컨택을 해서 해결해야 합니다.

그럼 직접 도전을 해보세요.

1 Comments
young 2018.11.26 07:22  
감사합니다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